라이브 챗 설치 및 테스트
온라인 채팅, 헬프 데스크 소프트웨어 및 웹 분석 기능을 갖춘 온라인 고객 서비스 소프트웨어
1. 계정 생성
https://accounts.livechat.com/signup
1단계 - 기본정보 및 관심사 입력
2단계 - 팀원 초대
팀원들을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저는 패스.
3단계 - 위젯 커스텀
색상이나 문구들을 수정할 수 있다.
오른쪽 샘플 화면에 바로바로 수정된 내용을 보여준다.
4단계 - 코드 복사
프로젝트에 삽입해야할 코드를 보여준다.
관리자가 개발자가 아닌 경우 개발자에게 해당 코드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5단계 - 연결
다른 앱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슬랙과도 가능하다.(유료)
2. 마이페이지
계정 생성이 완료되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한다.
여러가지 설정 화면이 있다.
3. 프로젝트 실행
간단하게 VUE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하고
index.html 파일에서 body태그가 닫히는 부분 앞에
이전 단계에서 복사한 코드를 넣는다.
프로젝트 실행하면 오른쪽 아래에 live chat 버튼이 생성된게 보인다.
구석에 붙어있는 모양이 마음에 안든다.
다시 마이페이지로 돌아와
customize your chat widget(위젯 커스텀 설정) 부분으로 들어간다.
Position 설정을 찾아 수정한다.
바뀐게 느껴진다.
채팅 창에 기본 정보(이름+메일주소)를 입력하고 인사를 건낸다.
기본 정보를 받을지 말지는 라이브챗 설정 양식부분에 있을 것 같다.
메세지를 보내자 마이페이지 화면의 Chats에 빨간 불이 들어온다.
내가 보낸 채팅 내용이 화면에 나온다.
채팅 뿐만 아니라 채팅을 보낸 사람의 상세 정보까지도 볼 수 있다.
관리자 화면에서 보낸 채팅도
고객 화면의 채팅창에 잘 전달된다.
데스크탑 용 앱이 있어 설치해보았다.
브라우저와 거의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다.
무료 이용 기간은 14일로 보인다.
간단하게 설치하고 테스트 할 수 있어 충분한 것 같다.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일폼] mobile mail form font size 탐구 (0) | 2024.07.11 |
---|---|
[Jenkins] build script node version 변경 (0) | 2024.05.28 |
PING TIMEOUT . (0) | 2024.04.22 |